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김해글로벗도서관과 ‘다문화 활성화 사업’ 협약 체결하고 '요리조리 세계요리' 개설한다.
상태바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김해글로벗도서관과 ‘다문화 활성화 사업’ 협약 체결하고 '요리조리 세계요리' 개설한다.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1.03.0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는 지난 2월 25일 김해글로벗도서관과 ‘다문화 활성화 사업에 대한 업무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출처/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는 지난 2월 25일 김해글로벗도서관과 ‘다문화 활성화 사업에 대한 업무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다문화 활성화 관련 활동 및 제반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양 기관의 상호 우호 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다문화교육관련행사 및 사업 협력, 상호 홍보를 위한 공동 추진, 다문화 활성화 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 편견과 오해, 차별을 해소하고 다양성의 존중 을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신규 사업도 마련했다. 오는 5월부터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5층 공유주방을 활용하여 <요리조리 세계요리>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한다. 나라별 음식문화 이해와 체험, 음식문화이야기 나누기, 수강생이 경험한 음식과 문화이야기 등의 내용으로 꾸려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를 위한 문화향유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다. 대상자는 추후 김해글로벗도서관을 통해 모집한다.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센터가 다문화 및 외국인노동자 교육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소개할 수 있는 거점 플랫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해글로벗도서관 관계자는 “생활문화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가진 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와의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통해 다문화 교육프로그램 및 행사,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