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경기 아동·청소년 공연예술 활성화위한 예술교육 '경기틴즈뮤지컬'과 음악활동 지원 운영기관 찾는다.
상태바
경기 아동·청소년 공연예술 활성화위한 예술교육 '경기틴즈뮤지컬'과 음악활동 지원 운영기관 찾는다.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3.0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은 도내 아동·청소년의 공연예술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3월 31일까지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사업 <경기틴즈뮤지컬>과 경기 아동·청소년 음악활동 지원사업의 운영기관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중예술과 공연예술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지만, 공연예술 분야의 교육은 예중·예고 등 전문 기관이나 입시학원에 집중되어왔고, 서울 등의 대도시에만 집중되어 경제적·지리적 제약이 컸다. 경기문화재단의 교육사업은 도내 아동·청소년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경제적 부담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확장하겠다는 취지로 기획했다.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사업 <경기틴즈뮤지컬>은 지난해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 도내 공공 공연장을 활용한 쾌적한 교육환경과 현직 뮤지컬 예술감독, 뮤지컬배우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의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뮤지컬 교육프로그램이다. 기초문화재단, 시설관리공단 등 경기도내 공공 공연장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올해는 6개 내외의 기관에 총 3억 2천만 원을 지원한다.

경기 아동·청소년 음악활동 지원사업은 지난해 취약계층 악기대여 지원사업을 보완하여 진행하는 교육사업으로, 도내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음악 교육프로그램의 운영을 지원한다. 악기 대여비와 강사비 등을 지원하며, 각 센터에서 음악교육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문가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도내 40개 내외의 지역아동센터에 총 3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문화재단은 연중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와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을 진행하여, 도내 청소년들의 공연예술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공연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문화재단 지역문화교육본부 송창진 본부장은 “지난해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해 사회활동을 할 수 없어 개인화·고립화되었던 아동과 청소년들이 공연예술 활동을 통해 공동체 협업을 경험하고 사회성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사업 <경기틴즈뮤지컬>과 경기 아동·청소년 음악활동 지원사업의 운영기관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경기문화재단, 아동·청소년 공연예술 활성화위한 공모사업 진행(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