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예술계의 서면계약 미체결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문화예술기획업자를 위한 온라인 서면계약 무료 교육
상태바
예술계의 서면계약 미체결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문화예술기획업자를 위한 온라인 서면계약 무료 교육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3.2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하 재단)이 3월 29일(월), <문화예술기획업자를 위한 온라인 서면계약 교육>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기획업자를 위한 온라인 서면계약 교육>은 계약을 맺는 주체인 문화예술기획업자들의 인식제고를 통해 예술계의 서면계약 미체결 관행을 개선하고, 건전한 문화예술용역 계약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연중상시,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번 교육은 ‘서면계약 체결시 유의사항’과 관련된 내용으로 1차시: 서면계약의 정의와 서면계약 체결의 필요성, 2차시: 서면계약 체결시 유의사항, 3차시: 서면계약 위반 신고 처리 절차, 4차시: 전자계약 체결 서비스 이용 안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는 재단의 법률상담·컨설팅 전문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이소희 변호사가 진행한다.

교육을 원하는 문화예술기획업자는 재단의 예술인 교육 프로그램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이용하면 된다.

재단은 예술계의 서면계약 체결을 독려하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전자계약 서비스 이용 지원’을 시작, 문화예술기획업자들이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전자계약 서비스 이용에 따른 실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자계약 서비스 이용 신청은 재단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전자계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계약서(문서) 업로드 및 전송, 체결, 계약서 보관 및 관리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으며, 계약서를 상대방의 이메일·카카오톡으로 전송할 수 있어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사진_문화예술기획업자 대상 온라인 교육1
▲사진은 문화예술기획업자 대상 온라인 교육 화면 (출처/한국예술인복지재단)
▲사진은 문화예술기획업자 대상 온라인 교육 화면 (출처/한국예술인복지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