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학자 ‘정약전’과 청년 어부 ‘창대’의 이야기 4월 씨네마루 상영작 '자산어보' 상영
상태바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학자 ‘정약전’과 청년 어부 ‘창대’의 이야기 4월 씨네마루 상영작 '자산어보' 상영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1.04.13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는 2021년 4월 씨네마루 영화로 <자산어보>를 상영한다고 밝혔다.

<자산어보>는 흑산도로 유배된 후,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다. 역사 속에 숨어 있던 ‘정약전’과 ‘창대’라는 인물과 그들의 관계를 조명한 <자산어보>에는 기존 사극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캐릭터들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또한 이질적인 두 사람이 서로의 스승과 벗이 되며 참된 삶의 가치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심도 있게 그려내고 있다.

이준익 감독은 전쟁이나 정치사와 같이 역사적인 사건을 스토리의 동력으로 삼는 보통의 사극과 달리, 그 시대에 몸부림치며 살아왔을 사람들의 흔적을 보여주고 싶었다는 의도에서 <자산어보>를 연출했다. 이준익 감독은 “한 시대에 위대한 인물이 있다면 그는 혼자 존재하지 않는다. 옆에는 그 못지않게 위대한 인물이 있다”라고 전했다.

영화 <자산어보>는 오는 4월 15일부터 5월 1일까지 매주 목, 금, 토요일 총 9회 상영되며, 자세한 일정은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산어보 포스터
▲영화 자산어보 포스터(출처/(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