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10-15 08:16 (금)

본문영역

한국저작권위원회, 지역저작권센터 통해 저작권 문제로 고민하는 1인·중소기업에 무료 컨설팅 지원한다.
상태바
한국저작권위원회, 지역저작권센터 통해 저작권 문제로 고민하는 1인·중소기업에 무료 컨설팅 지원한다.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1.04.1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중소기업 저작권 서비스를 통해 저작권 관리에 취약한 1인·중소기업과 예비창업자의 저작권 분쟁 예방뿐만 아니라 산업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무료 컨설팅을 지원한다.

한국저작권위원회는 2014년에 경기, 부산, 전북, 충북 4개의 지역저작권서비스센터로 시작하여 현재는 강원, 경기, 경남,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인천, 전남, 전북, 충북 13개 지역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13개 지역저작권센터에서는 예산과 인력이 부족한 지방의 1인·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저작권 인식 제고, 침해대응, 분쟁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변호사, 교수, 실무 전문가 등 전문가가 현장에 직접 찾아가 1:1 대면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찾아가는 전문 컨설팅'도 지원하고 있다.

컨설팅이 필요한 1인·중소기업은 가까운 지역저작권센터에 연락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저작권위원회는 향후 지역저작권센터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전국 어느 곳에서나 기업들이 저작권 어려움 없이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 한국저작권위원회
▲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운영하는 13개 지역저작권센터(출처/한국저작권위원회 제공)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