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법정 문화도시 선정된 김해시, 시민보고회 “오래된 미래를 꿈꾸는 김해” 진행
상태바
법정 문화도시 선정된 김해시, 시민보고회 “오래된 미래를 꿈꾸는 김해” 진행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1.04.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초청장(2)
▲문화도시 시민보고회 “오래된 미래를 꿈꾸는 김해” 행사 초청장(출처/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오는 20일(화) 오후 2시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문화도시 시민보고회 “오래된 미래를 꿈꾸는 김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도시 사업의 다양한 참여주체들이 문화도시 김해의 비전 및 가치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토론회 형태로 진행된다.

홍보물 상영을 시작으로 1부 ‘지역문화와 문화도시’, 2부 ‘문화도시를 통한 삶의 가치 전환’을 주제로 토론을 펼친다. 마지막으로 문화도시김해의 시작을 알리는 출항 퍼포먼스로 행사가 마무리 된다.

토론 참가자는 각계각층의 전문가 및 시민들로 꾸려졌다. 1부는 이영준 센터장(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이 사회를 맡으며 차재근 위원장(지역문화협력위원회), 임학종 위원장(문화도시위원회), 권순석 대표(문화컨설팅 바라), 장원재 이사장(김해문화네트워크), 박은희 의원(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 부의장), 정오락 사무국장(김해도시재생 지원센터), 신훈정 PD(김해 관광두레)가 토론에 참여한다.

2부는 박채은 대표(기분 좋은 스피치)가 사회를 맡으며 양정화, 고지현 시민연구원(도시문화 실험실), 김우락 부원장(김해문화원), 남동균 주무관(김해시 문화관광사업소), 임두닐 대표(E-9Pay, 가치가게 참여자), 최아영 김해청년작가(리빙테크 참여자), 김예린 대표(별글), 전현주 과장(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박보연 대표(내마음의 봄날, 청년활동가)가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거리두기 좌석제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관을 최소화하고 유튜브 채널 ‘문화도시김해’에서 온라인 생중계를 동시에 진행해 해당 행사를 누구나 시청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김해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번 시민보고회를 통해 오래된 미래를 꿈꾸는 문화도시 김해를 향한 시민 공감대가 확산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은 2019년 김해문화도시 100인 토론회 현장(출처/김해시)
▲사진은 2020년 가야상생포럼 현장(출처/김해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