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인디그라운드, 한국 독립·예술영화 해외진출위해 영문 번역 및 DCP 제작 지원 공모한다.
상태바
인디그라운드, 한국 독립·예술영화 해외진출위해 영문 번역 및 DCP 제작 지원 공모한다.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1.04.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독립·예술영화의 유통 배급 환경 개선을 위해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설립한 인디그라운드가 오는 4월 19일(월)부터 4월 30일(금)까지 한국독립영화 영문 번역 및 DCP 제작 지원 공모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인디그라운드는 한국 독립·예술영화를 중심으로 해외배급 역량을 증진하고, 그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기 위하여 ‘한국독립영화 영문 번역 및 DCP 제작 지원’을 실시한다. 최종 선정작에는 상영본의 한영 번역과 영문 자막 제작, 영문 DCP 상영본 제작을 위한 현물 지원을 제공한다. 전세계 59개의 주요 영화제에서 상을 수상하며 국내 독립·예술영화의 글로벌 위상을 떨친 영화<벌새>를 비롯 <메기>, <남매의 여름밤> 등 최근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뜨거운 반응을 모은 독립영화들이 국내에서도 흥행 성과를 기록하고 있기에 독립영화의 해외 진출은 점점 더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독립영화 해외 진출 기회에 실질적인 단초를 제공하게 될 인디그라운드의 ‘한국독립영화 영문 번역 및 DCP 제작 지원’ 의 지원 자격은 2021년 6월 30일(수)까지 완성 예정인 한국 장편 독립영화에 한하며 장르는 무관하다. 총 지원 편수는 5편 내외다. 인디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지원사업’ 페이지를 통해 공모 접수를 받는다.

인디그라운드 담당자는 "이번 지원 과정을 통해, 한국 독립·예술영화 작품들이 폭넓게 소개될 수 있는 기회와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한국 독립‧예술영화 국제 무대 진입의 문턱을 낮추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이어 "국내를 넘어 해외 진출을 기다리는 작품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전했다.

▲ 인디그라운드 로고(출처/인디그라운드)
▲ 인디그라운드 로고(출처/인디그라운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