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부산문화재단, 부산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를 위한 무료 교육 '온라인 콘텐츠 제작 교육' 진행
상태바
부산문화재단, 부산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를 위한 무료 교육 '온라인 콘텐츠 제작 교육' 진행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1.04.2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문화재단은 부산 지역 내 예술가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콘텐츠 제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부산문화재단 온라인 콘텐츠 사업인 'B-바빠룰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온라인 콘텐츠의 기획은 물론 제작, 촬영, 편집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총 6회 운영되며 1, 2회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 기초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는 온라인 콘텐츠를 처음 제작해보는 예술가들을 위한 과정으로, 온라인 플랫폼의 이해, 영상촬영 기법, 영상편집 기초 등을 배울 수 있으며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그리고 4, 5회는 심화교육으로 이루어지는데, 이는 카메라의 다양한 활용 방법과 보다 전문적인 영상촬영 기법과 편집 등을 배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3, 6회는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튜버들이 직접 '온라인 콘텐츠 기획' 등의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는 기초 및 심화 교육 과정 참가자 우선으로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부산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로서 '예술인활동증명 완료자' 또는 '부산에서 예술활동을 하고 있음이 증명 가능한 자'이다.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회당 25명까지 선정할 예정이다. 교육은 선정 시 전액 무료이다.

신청하기 위해서는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 링크에 접속한 후, 답변서를 제출하면 된다.

▲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