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10-15 08:16 (금)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 '경기생활문화플랫폼'과 '지역장인 발굴 프로젝트'지원 사업으로 지역의 생활문화를 확장한다...최대 1천5백만 원 지원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경기생활문화플랫폼'과 '지역장인 발굴 프로젝트'지원 사업으로 지역의 생활문화를 확장한다...최대 1천5백만 원 지원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1.04.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경기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 중 하나인 '지역장인 발굴 프로젝트'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민들의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 통합 공모 접수를 4월 14일부터 5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경기생활문화플랫폼'과 '지역장인 발굴 프로젝트' 지원 사업 두 분야에 걸쳐 추진된다.

먼저 경기생활문화플랫폼 사업은 지역의 문화자원을 찾아내어 주민들과 공유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민간단체 및 유관기관에 한하여 17개 팀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 및 기관은 일상 속에서 문화를 발견하고 재구성할 수 있는 '생활문화 디자이너'를 발굴하여 이들과 함께 생활문화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성과 공유의 장(축제, 전시 등)을 통해 주민들과 생활문화 활동을 나누며 지역의 생활문화 확장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 금액은 단체 및 기관 당 최대 1천5백만 원이다.

그리고 지역장인 발굴 프로젝트 사업은 살아가면서 터득한 자신만의 생활기술, 지식, 비결을 가진 우리 주변의 숨은 장인들이 가치를 빛낼 수 있도록 이들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또한 다양한 문화적 활동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는 올해는 총 10개의 유관기관을 선정하여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
▲경기문화재단이 진행하는 2021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통합공모 포스터(제공/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