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나만의 팟캐스트 프로그램 제작하고, VLOG와 썸네일 만들어 보는 6월 온․오프라인 상설미디어 무료 교육 운영
상태바
나만의 팟캐스트 프로그램 제작하고, VLOG와 썸네일 만들어 보는 6월 온․오프라인 상설미디어 무료 교육 운영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5.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팟캐스트에 필요한 마이크와 키보드(출처/픽사베이)

시청자미디어재단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의 6월 상설미디어교육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개설 강좌는 나만의 팟캐스트 프로그램 제작, 유튜브 계정만들기, 대시미 1인미디어제작실 활용, 나만의 감성사진 샷샷샷,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영상으로 쓰는 일기, 일상 VLOG 제작, 청춘DJ교실, 프리미어 왕기초, 프리미어 레벨업 등 9개 강좌로 온라인 교육과 대면교육을 병행한 미디어 교육을 마련했다.

‘나만의 감성사진 샷샷샷’강좌는 미러리스 카메라, 스마트폰으로 실제 음식, 소품을 활용하여 감성사진을 촬영하는 꿀팁을 제공하는 강좌로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2회 진행된다.

‘팟캐스트 프로그램 제작’은 직접 원고를 작성, 녹음 후 청취까지 팟캐스트 일련의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강좌로 내달 9일부터 25일까지 총 6회 진행된다.

‘청춘DJ교실’ 강좌는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풍부한 인생 스토리를 함께 이야기를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제작해보는 과정이다. 내달 15일부터 24일까지 총 4회 진행되며 라디오에 관심이 있는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6월에도 어김없이 유튜브 입문자를 위한 강좌를 마련했다. 유튜브 플랫폼을 이해하고 계정 및 채널을 생성해 보는 기초 과정인 ‘유튜브 계정 만들기’강좌를 통해 두시간만에 유튜브의 시작을 함께할 수 있다.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강좌에서는 유튜브 썸네일을 직접 제작하고 채널에 게시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대시미 1인미디어제작실 활용’ 강좌도 있다. 이 강좌는 1인미디어제작실 시설 및 장비활용법을 익힐 수 있다. 수강 후, 1인미디어제작실 시설대관이 가능하다.

또한 강좌 난이도를 세분화한 편집강좌를 마련했다. ‘프리미어 왕기초’ 강좌는 편집프로그램인 프리미어의 기본 사용법과 편집기초를 배우고 간단한 효과를 삽입해보는 과정이다. 영상편집이 막막하고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고민 중인 영상편집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강좌이다.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연일로 총 3회 진행된다.

‘프리미어 레벨업’ 강좌는 프리미어의 다양한 효과를 익히는 영상편집 중급 과정으로 반응형 자막 넣기, 글리치 트랜지션, 다양한 화면전환 기법 등 심도있는 실습을 할 수 있는 강좌이다. 내달 7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 진행되며 기본 컷편집이 가능한 일반 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센터의 인기강좌인 ‘영상으로 쓰는 일기, 일상 VLOG 제작’ 강좌는 나만의 감각적인 일상 다큐 영상을 제작해보는 기초 과정으로 총 6회 운영되며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 미디온에서 만날 수 있다.

모든 과정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무료로 운영되며 수강신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 ‘미디온’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