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김해지역 예술 단체와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문화 만찬’ 클래식, 연극 등 다채로운 공연
상태바
김해지역 예술 단체와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문화 만찬’ 클래식, 연극 등 다채로운 공연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1.05.1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11월공연_김해신포니에타
▲김해 지역 예술 단체 김해신포니에타(출처/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를 선사하기 위해 ‘문화 만찬’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시리즈 공연은 오는 5월 26일(수) 19시 30분 하늬홀에서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 공연으로 시작된다.

‘문화 만찬’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으로 추진하는 ‘2021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공연산책’사업에 선정된 총 6회차 프로그램으로 오는 11월까지 클래식, 연극 등 다채로운 공연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선사하는 공연시리즈이다. 극단 이루마, 김해신포니에타, 아트매니지먼트 이랑, A.M.밴드 등 김해 지역 예술 단체들이 함께한다.

5월 26일(수) 펼쳐지는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공연으로, 애니메이션 동물 캐릭터 영상과 클래식 앙상블 연주가 함께한다. 7월 27일(화)에는 인생을 즐기는 노년들의 이야기를 풀어낸 쥬크박스 뮤지컬 <당신이 좋아>, 8월 24일(화)은 즉흥연기와 웃음이 넘치는 코믹 연극 <어쩌다 보니>를 무대에 올린다. 9월 28일(화) 공연하는 <음악선물>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밴드 음악을, 10월 27일(수) <OST 음악회>에서는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익숙한 클래식 음악을 영화, 드라마 장면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11월 24일(수) <수험생을 위한 한국 가곡과 사계>는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을 격려하는 공연으로, 한국의 사계절이 담긴 가곡을 지역의 성악가와 함께 오케스트라 음악으로 선보인다.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 유한나 담당자는 “문화만찬 시리즈는 김해시민을 위한 밀착 맞춤형 공연이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시민들이 지쳐가는 상황 속에서 이들이 공연장 방문을 통해 기분을 전환하는 계기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가 있는 날 ‘문화 만찬’ 공연 포스터(출처/김해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