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19-10-15 18:48 (화)

본문영역

우리 아이 마음건강 확인하세요... 서울시아동복지센터, 7월 27일(토)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운영
상태바
우리 아이 마음건강 확인하세요... 서울시아동복지센터, 7월 27일(토)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운영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07.13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4학년~중․고생과 학부모 30가족 대상, 홈페이지서 선착순 접수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출처/서울시)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내 아이의 마음 건강을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

27일(토)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되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에선 4종의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다. 부모와 자녀는 각각 성격검사, 자기개념검사, 학습동기유형검사, 대인관계 검사를 받게 된다.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오는 27일(토) 부모와 학령기 자녀가 함께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홈페이지(http://child.seoul.go.kr)에서 참가할 가족 30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여름방학 동안에는 학교 생활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해주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가족이 함께 다양한 신체 활동을 체험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고, 건강검진을 통해 아픈 곳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또한 심리검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각각의 현재 심리적 상태를 점검하고, 학교 및 일상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는 특성을 계발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중·고생 자녀를 둔 서울시민 가족으로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hild.seoul.go.kr)서 7월 15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7월 25일 목요일 18시까지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심리검사는 서울시아동복지센터에서 단체로 진행된다.

“부모는 아이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는지, 또래 관계에서 어려움은 없는지 살펴봐주고, 필요하다면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중요하다.”며,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아이와 함께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아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이현숙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소장은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