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문화재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문화유산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문화재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문화유산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5.24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은 문화유산 공공데이터의 개방을 확대하고, 개방된 공공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2021년 문화유산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유산 공공데이터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부문은 제품과 서비스 개발, 새로운 발상(아이디어) 등 2개 분야로 오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 문화재청 누리집에서 안내에 따라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응모하면 된다.

각 부문별로 활용의 적절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우수상(1), 우수상(1), 장려상(1)을 각각 선정하며, 문화재청장상과 부상을 지급한다. 또한, 최우수작에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9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출전 자격이 주어질 예정이다.

현재 문화재청의 대표적인 개방 공공데이터는 전국 지정 문화재 현황, 4대궁·종묘, 조선왕릉 문화재 해설정보, 지역별 학술조사연구자료, 3차원 입체(3D) 프린팅 데이터, 각종 문화재 도면 등이다. 공공데이터포털, 국가문화유산포털, 문화유산연구지식포털, 무형유산 아카이브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청 박미혜 담당자는 "앞으로도 정부혁신과 적극행정 차원에서 국민이 즐기고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유산 공공데이터를 꾸준히 발굴·개방하고, 활용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문화유산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포스터(출처/문화재청)<br>
▲문화유산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포스터(출처/문화재청)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