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대상 상금 300만 원, 궁을 즐기는 101가지 방법 공모...사진 수필, 영상, 그림 등
상태바
대상 상금 300만 원, 궁을 즐기는 101가지 방법 공모...사진 수필, 영상, 그림 등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1.05.2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국민이 궁궐을 즐기는 다양한 모습을 공유하기 위해「제5회 궁능활용사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궁능활용사업 공모전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접수받는다.

2017년 처음 시작해 해마다 개최하고 있는 궁능활용사업 공모전은 국민이 궁과 능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과 아이디어를 찾는 사업으로, ‘조선 5대 궁궐(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과 종묘’를 배경으로 궁궐의 숨은 장소와 이야기, 더 재미있게 궁을 즐길 수 있는 방법 등 ‘궁을 즐기는 나만의 꿀팁’을 주제로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응모 분야는 사진 수필, 영상, 그림(소묘, 웹툰)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분야별 출품 규격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개인 또는 단체(3명 이내)로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5월 24일부터 6월 30일이다. 신청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신청서와 분야별 공모 작품을 등록하면 된다.

1인당 응모 작품 수는 2작품 이내로 제한하며, 출품작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해야 하고, 출품 이력이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1‧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7월경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최우수상(1명)에는 문화재청장상과 200만원을, 우수상(3명)에는 궁능유적본부장상과 100만원을, 장려상(6명)에는 한국문화재재단 이상장상과 50만원을 수여하며, 입선작 10건에 대해서도 상금 2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발표는 공모전 누리집 공지를 비롯하여 수상자들에게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오는 10월 개최하는 국내 최대 문화유산축제 ‘2021년 하반기 궁중문화축전’ 기간에 전시로 국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김흥년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이 우리 궁궐을 다양하게 즐기는 시간을 갖고, 켜켜이 쌓인 전통의 힘으로 다시 일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제5회 궁능활용사업 공모전 포스터(출처/문화재청)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