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6-22 07:23 (화)

본문영역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1416편의 역대 최다 출품 편수 기록...한국 단편 공식 상영작 47편 선정
상태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1416편의 역대 최다 출품 편수 기록...한국 단편 공식 상영작 47편 선정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1.06.0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포스터(제공/BIFAN)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포스터(제공/BIFAN)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한국 단편 공모 응모작 중 선정된 공식 상영작 47편을 31일 발표했다.

올해의 한국 단편 공모 응모작은 지난해보다 189편이 증가한 1416편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하여, 코로나19로 영화산업이 위축된 상황에도 영화를 향한 젊은 창작자들의 뜨거운 열정을 읽을 수 있었다.

이번 한국 단편 공모 예심 심사는 김록경(영화감독), 이동윤(춘천영화제 프로그래머), 정지혜(영화평론가) 등이 맡았다.

세 심사위원은 "여러 흥미로운 영화들 가운데 최대한 다양한 문법의 영화를, 가능하다면 더 많은 작품을 관객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47편을 최종 선정했다"고 말했다.

심사총평에 따르면, 올해 출품작은 '현시대의 긴박한 상황과 긴밀히 연동하는 영화들', '장르적 쾌감을 불러일으키는 작품들', '그야말로 개성으로 가득 찬 영화들'이 돋보였다.

세 심사위원은 "영화를 향한 창작자들의 치열한 분투와 애정을 느낄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면서 "미지의, 그러나 구체적인 영화를 통해 각자의 장르 지도를 다시 또 새로이 만들어가기를 바란다"고 기원했다.

또한 "선정된 47편의 영화가 그 지도를 그리는데 흥미로운 출발이자 안내자가 돼준다면 더없이 기쁘겠다"고 희망했다.

이번 선정작 47편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최 기간 중 '코리안 판타스틱:단편'(경쟁)과 '판타스틱단편걸작선'(비경쟁) 섹션에서 극장과 온라인 상영 및 관객과의 대화(GV)를 통해 진행된다.

한편,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오는 7월 8일부터 18일까지 11일간 개최하며, 상영 및 관객 이벤트 등을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병행하며 진행된다.

ㄷ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한국 단편 공식 상영작 47편(제공/BIFAN)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