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6-22 07:48 (화)

본문영역

수영, 헬스, 빙상, 골프 비접촉 1:1 맞춤강습 시범 운영한다...스포츠센터 코로나블루 극복 이벤트
상태바
수영, 헬스, 빙상, 골프 비접촉 1:1 맞춤강습 시범 운영한다...스포츠센터 코로나블루 극복 이벤트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1.06.0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접촉 강습 현장_골프
▲김해문화재단 소속 스포츠센터 비접촉 강습 현장, 골프(출처/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소속 스포츠센터(김해시민스포츠센터, 김해서부스포츠센터)가 시민들의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코로나블루 극복 이벤트는 김해 관내 스포츠센터 최초로 ‘비접촉 강습’을 6월 한 달 간 총 44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장기 침체된 지역 생활 체육을 활성화하고, 코로나블루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스포츠센터에서 제공하던 기존의 단체강습 틀을 벗어나 코로나 방역체계를 갖춘 소규모 강습방법을 마련하고자 고심 끝에 탄생한 프로그램이다. 종목은 수영, 헬스, 빙상, 골프 4종목이다.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먼저, 담당 스포츠강사를 배정해 비접촉으로 참가자들에게 1대1 맞춤 강습을 한다. 비접촉이란 강사와 수강생이 대면 공간 안에는 있되, 신체 접촉을 최대한 피하고 물리적 거리를 두어 강습을 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해당 강습 시에는 영상을 촬영, 강습이 끝난 뒤 담당 스포츠강사의 영상분석 및 지도의견을 작성하여 참가자에게 제공된다.

김해문화재단 스포츠센터 조재민 담당자는 “이번에 실시되는 비접촉강습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블루 극복방안을 찾고자 마련된 것”이라며 “제한된 여건이지만 최적의 강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건강을 책임지는 공공스포츠시설의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비접촉 강습비는 무료이나, 종목별로 책정된 시설 이용료는 별도 지불해야 한다. 강습은 시범운영 후 참가자 의견을 수렴해 개선 및 확대시행을 검토할 예정이다.

비접촉 강습 현장_빙상 (1)
▲김해문화재단 소속 스포츠센터 비접촉 강습 현장, 빙상(출처/김해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