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부산국제영화제, 2021 아시아콘텐츠어워즈 출품작 모집...드라마, 애니메이션, 숏폼, 웹드라마까지
상태바
부산국제영화제, 2021 아시아콘텐츠어워즈 출품작 모집...드라마, 애니메이션, 숏폼, 웹드라마까지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6.1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아시아콘텐츠어워즈(Asia Contents Awards) 행사사진(출처/)

부산국제영화제 사무국은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sian Contents & Film Market)이 아시아 전역의 우수한 TV∙OTT∙온라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2021 아시아콘텐츠어워즈(Asia Contents Awards, 이하 ACA) 출품작을 오는 7월 15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ACA는 아시아 전역의 독창적이고 우수한 TV∙OTT∙온라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ACA는 기존 드라마를 포함해 애니메이션, 숏폼, 웹드라마로 출품 대상을 확대시킨 것은 물론 베스트 OTT 오리지널부터 베스트 아시안 애니메이션, 그리고 베스트 숏폼/웹드라마까지 시상 부문을 확대해 총 10개의 경쟁 부문(작품상 6개 부문, 개인상 4개 부문)과 공로상, 인기상을 비롯한 4개의 초청 부문으로 운영한다.  

이는 영화를 주로 다루던 기존 마켓에서 ACA를 통해 OTT, 웹드라마까지 외연을 확장하는 동시에 다양한 플랫폼에서 유통되는 모든 영상 콘텐츠를 포괄하고자 하는 종합 영화∙영상 콘텐츠 마켓으로서의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의 의지를 보여주는 부분이다. 

지난해 공모제로 전환해 총 17개국 75편의 작품 중 12개국 28편의 후보작을 선정한 ACA는 <부부의 세계>(JTBC, 한국), <은비적각락>(아이치이, 중국), <동백꽃 필 무렵>(KBS, 한국) 등 국내∙외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을 비롯해 <킹덤> 시즌2 배우 주지훈, 작가 김은희 등에 시상하며 아시아 전역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을 준수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해 뉴노멀 시대 하이브리드 시상식의 면모를 과시하기도 했다.  

오는 6/7(월)부터 7월 15일(목)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되는 제3회 ACA 출품작에 대한 출품 자격, 접수 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시아콘텐츠어워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개최 일정 및 형식은 추후 안내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