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시청자미디어재단, 틱톡, 유튜브, 페이스북 등 청소년 숏폼 콘텐츠의 활용...먹거리 체계의 변혁을 주제로 공모전 개최
상태바
시청자미디어재단, 틱톡, 유튜브, 페이스북 등 청소년 숏폼 콘텐츠의 활용...먹거리 체계의 변혁을 주제로 공모전 개최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6.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2021 청소년미디어페스티벌 ‘청소년 숏폼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숏폼 콘텐츠 공모전’은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디어를 활용한 공익 콘텐츠 제작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한 사회・문화적 선한 영향력 확산을 기대하며 마련했다.

본 공모전은 릴스, 틱톡, 유튜브 등 SNS 플랫폼을 통한 개방성 확보로 콘텐츠 제작과 공모전 참가에 대한 청소년들의 접근성을 대폭 개선하고 2021년 세계 청소년의 날 주제인 “Transforming Food System”(먹거리 체계의 변혁)를 주제로 하여 청소년기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자 한다.

공모 접수는 6월 23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릴스, 틱톡, 유튜브, 페이스북 등 해당 플랫폼에 제작한 영상을 게시하고 신청서 작성 후 영상 원본과 함께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공모전 추진 내용과 공모전 주제인 “Transforming Food System” (먹거리 체계의 변혁)의 이해를 돕기 위한 E-러닝 교육도 마련했다. ‘청소년 숏폼 콘텐츠 공모전 설명회’는 일정, 접수방법, 주제 소개, 심사기준, 특강안내 등 공모전의 전반 안내 교육으로 6월 23일부터 7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미디어 특강 ‘건강한 먹거리가 나와 지구를 살립니다!’는 지구를 살리는 건강한 먹거리의 생산, 소비와 인류의 번영과 농업 에너지의 변천, 풍요로운 먹거리와 기후 관계를 살펴보고 실천방안을 고민하는 강좌로 공모전 주제에 이해를 돕는다. 수강 시 심사 가산점을 부여하며 7월 6일부터 7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상기 두 강좌의 수강신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 ‘미디온’에서 할 수 있으며 기간 내 언제나 수강 가능하다. 

▲2021 청소년미디어페스티벌 ‘청소년 숏폼 콘텐츠 공모전'(출처/시청자미디어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