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집으로 배달되는 배달상자 '아트딜리버리' 신청 시작...조르조 모란디 현대미술사 상자 500개 추첨
상태바
집으로 배달되는 배달상자 '아트딜리버리' 신청 시작...조르조 모란디 현대미술사 상자 500개 추첨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6.3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딜리버리 사진 (1)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현대미술사 상자(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7월 5일(월) 오전 10시부터 7월 9일(금) 오후 6시까지 5일간,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트딜리버리> 현대미술사 상자는 이탈리아의 화가 조르조 모란디(Giorgio Morandi, 1890-1964)의 정물화에 주목하며, 참여자가 자신의 공간에서 발견한 질서와 감성을 그림으로 담아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모란디가 평생동안 일상의 사물들을 배치하며 찾고 만들어낸 질서와 감각을 <아트딜리버리>를 통해 함께 탐색해보며, 팬데믹을 겪으며 달라진 삶의 변화와 마음을 사색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경기문화재단 양시은 담당자는 “<아트딜리버리>로 많은 도민들이 집에서도 수준 높은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접하고,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예술로 치유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하반기에는 동시대미술(윤석남 작가) 상자도 새롭게 개발하여 배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오는 7월 5일(월)부터 9일(금)까지 5일간,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며 ggc멤버스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단, 많은 도민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 주소지 당 1개의 상자만 신청 가능하다.

조르조 모란디의 현대미술사 상자는 500개 배포 예정이며, 지난 <아트딜리버리> 현대미술사 상자, 동시대미술 상자 참여 유무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은 지난번과 동일하게 추첨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추첨 결과는 7월 14일(수) 오후5시 이후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로나 상황에서 새로운 비대면 예술교육 방식을 제안하며 개발된 <아트딜리버리>는 지난 현대미술사(르네 마그리트) 상자와 동시대미술(정윤선) 상자 신청에 만 명이 넘는 도민이 참여하여 도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도민들의 비대면 예술교육의 수요와 관심에 부응하고자, 경기문화재단과 매일연구소는 새로운 버전의 <아트딜리버리> 현대미술사 조르조 모란디 상자를 개발하여 도민들에게 추첨을 통해 배포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