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10-15 08:16 (금)

본문영역

지역 청년작가의 미술 작품을 전시·판매하는 '2021 대전청년작가장터 D_ART+'...참여작가 공모
상태바
지역 청년작가의 미술 작품을 전시·판매하는 '2021 대전청년작가장터 D_ART+'...참여작가 공모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7.1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붙임 1. 2021 대전청년작가장터 참여작가 공모 웹배너
▲ 2021 대전청년작가장터 참여작가 공모 웹배너(출처/대전문화재단)

대전문화재단은 대전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다양한 청년작가의 작품 전시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미술 작품 향유 문화의 일상화를 위해 추진하는 「대전청년작가장터 D_ART+」의 참여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개최 3년차를 맞이한 D_ART+(Daejeon ART Plus)는 지역 내 운영되는 직거래 미술 장터로서, 지역 청년작가들의 창작 의지를 고취시키고 활동 저변을 확대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예술작품을 중심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작품을 홍보할 수 있는 통로 역할을 하는 사업이다.

D_ART+ 청년작가 공모 부문은 시각예술 전 분야이며, 대전광역시에서 활동 중인 만 39세 이하의 청년작가(198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와 대전광역시 출신으로 타지역에서 활동 중인 작가라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서류 및 인터뷰 심의를 통해 선정된 30명 내외의 청년작가에게는 오는 9월, 11월 대전 원도심에 위치한 갤러리 1곳(3회)과 10월 대전예술가의집 전시실(1회)에서 작품을 전시·판매할 수 있는 총 4회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판매되는 모든 작품의 수익금 전액과 더불어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홍보 및 도록 제작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접수는 오는 7월 26일(월)부터 7월 30일(금) 18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신청자격 및 절차 등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D_ART+ 실무추진단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심리적으로 지쳐가는 시기, 다양한 청년작가들과 시민들이 작품을 중심으로 함께 소통하고 치유 받으며, 일상 속 가까이서 부담 없이 미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붙임 2. 2021 대전청년작가장터 참여작가 공모 웹포스터
▲2021 대전청년작가장터 참여작가 공모 웹포스터(출처/대전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