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대한민국 대표 축제 어워드에서 인기상 수상
상태바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대한민국 대표 축제 어워드에서 인기상 수상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1.07.2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붙임1] 대한민국 베스트 축제어워드 인기상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대한민국 베스트 축제어워드 인기상 수상(출처/대구문화재단)

(재)대구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7월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전국 175개 기관 및 업체가 참가하여 개최된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등을 중심으로 참가하여, 대한민국 베스트 축제 어워드에서 ‘인기상’을 수상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대구시 축제홍보관은 지난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퍼레이드 영상 및 사진을 중심으로 전면 구성했다. 그리고 10월 23일(토)부터 24일(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을 비롯하여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대구치맥페스티벌 등 주요 축제 11개의 일정과 정보 제공을 통해 대구축제의 다채로운 모습과 문화예술로 활기찬 도시임을 강조했다.

코로나19로 다소 민감해진 상황을 고려하여 관람객을 대상으로 손소독제를 기념품으로 증정하고, 대구축제 룰렛이벤트, 컬러풀프렌즈(컬러풀 마스코트)와 인증샷 찍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했다. 재단직원과 대구시 주무관이 연일 부스에 상주하고 대구오페라하우스 홍보팀 전원이 참석하는 등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교류협력으로 참여한 17개 시·도 107개 기관, 광역시 중 단독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대구를 대표하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 작년에 코로나19로 취소되고, 올해도 일정이 연기되어 변화된 모습들을 알리고자 참여하게 되었는데, 뜻밖에 광역시에서 유일하게 수상까지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올해는 거리예술을 통한 ‘시민 위로’를 중심으로 축제를 준비 중에 있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 전국에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 축제운영팀에서는 변경된 축제일정을 알리고 사전붐업을 일으키고자 컬러풀 주제가를 활용한 시민공모전 <컬러풀 댄스 챌린지>을 운영하고 있다. 공모와 관련한 내용과 참가신청서, 공식 주제가 및 안무영상은 대구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