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9-27 11:34 (화)

본문영역

경기도 지역 특색 상품을 만드는 선배 마을 디자이너와 함께 상상하고, 고민하는 로컬살이...'로컬+메이커스' 참여자 모집한다
상태바
경기도 지역 특색 상품을 만드는 선배 마을 디자이너와 함께 상상하고, 고민하는 로컬살이...'로컬+메이커스' 참여자 모집한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8.03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평소 로컬 굿즈 개발에 관심이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도 지역 특화 굿즈 개발 및 제작을 지원하는 2021 경기도 로컬 굿즈 개발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의 워크숍 프로그램인 <로컬+메이커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는 경기도의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하는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지역 디자이너가 직접 아이디어를 고안하여 로컬 굿즈를 기획, 생산, 유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로컬+메이커스>는 내가 사는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무언가 시도해 보고 싶은 예비 마을디자이너와 이미 지역에서 일거리, 놀거리를 만들어가고 있는 선배 마을디자이너를 연결하는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총 10회로 이루어진 워크숍은 코로나19를 고려하여 9회 비대면 및 1회 대면으로 진행된다.

워크숍을 통하여 경기도 지역의 스토리를 찾아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 지역 재료를 활용해 먹거리를 만들고 양조하는 사람, 마을 사람들을 연결해 여행을 만드는 사람, 동네 책방을 운영하는 사람 등 지역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고, 지역에서의 삶을 스스로 만들어가고 있는 경기도 마을디자이너들의 경험을 공유한다.

워크숍을 10회 이상 수강한 대상자에게는 <로컬+메이커스> 수료증을 발급하며, 2022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지원, 2022 경기도문화원연합회와 경기상상캠퍼스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 지원시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2021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 워크숍 <로컬+메이커스> 참여 신청은 오는 8월 6일(금)까지 GGC멤버스 사전예약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1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 포스터(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