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대전문화재단,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한 문화누리카드 신규가맹점 신청하세요.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한 문화누리카드 신규가맹점 신청하세요.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1.08.1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신규가맹점 신청 관련 이미지
▲문화누리카드 신규가맹점 신청 관련 이미지(출처/대전문화재단)

대전문화재단은 문화누리카드의 이용 편의 확대를 위한 대전지역 신규가맹점을 12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이다. 특히 올해는 1인당 연간 10만원으로 지원금액을 상향하고, 2021년 예산을 추가 편성해 총 75,090명의 대상자가 혜택을 누릴 전망이다.

문화누리카드 신규가맹점 신청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NH농협카드사의 가맹점으로서 사업자등록의 업태와 종목이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등록기준에 부합되고 문화누리카드 지원 목적에 해당하는 상품(서비스)을 90%이상 취급・운영하는 업체여야 한다.

신청 가능한 분야는 문화예술(도서, 음악, 영상, 공연, 공예, 전시, 사진관, 문화체험), 국내여행(철도, 시외・고속버스, 렌터카, 여행사, 관광명소, 휴양림・캠핑창, 동・식물원, 체험파크, 숙박), 체육활동(스포츠관람, 체육용품, 체육시설) 등이 해당된다. 이와 관련된 온라인 업체도 신규가맹점 신청에 참여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 신규가맹점 신청방법은 가맹점 등록신청서와 서약서 및 사업자등록증을 필수 제출하고, 복합사업자 또는 온천, 숙박업, 문화체험, 공연, 공예품점 등의 업체의 경우 별도의 추가 서류를 구비해야한다.

문화누리카드 신규가맹점 신청은 대전통합문화이용권 블로그 또는 문화누리 누리집 ‘가맹점 등록’ 에서 관련 서식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