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김해시, '다어울림 언택트 하모니' 합창으로 코로나19시대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활동 돕는다.
상태바
김해시, '다어울림 언택트 하모니' 합창으로 코로나19시대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활동 돕는다.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8.19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는 <다어울림 언택트 하모니> 단원을 오는 27일(금) 18시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은 김해시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30명이다.

<다어울림 언택트 하모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지역형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코로나19 시대에 어린이들이 문화예술 활동을 지속해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사업은 비대면 멘토링 합창 콘텐츠 개발, 영상콘텐츠 활용 특강 지원, 비대면 온라인 합창제 총 3가지로 구성, 전문성악지도자에게 비대면으로 합창을 배우고 합창공연까지 경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려졌다. 멘토링과 연습은 네이버 밴드 및 줌(Zoom) 화상회의로 이루어지며, 김해시립소년소녀합창단 김철수 상임지휘자와 김지윤 트레이너, 최지선 반주자가 영상콘텐츠 개발을 비롯해 합창 지도 및 멘토로 참여한다.

센터 김강일 담당자는 “이번 사업으로 주민 주도, 자발적 참여의 건강한 생활문화생태계가 조성되어 지역을 변화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철수 김해시립소년소녀합창단 상임지휘자는 “어린이들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지역민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단원은 28일(토)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발하며, 9월부터 온라인 멘토링 등 프로그램이 본격 시작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는 홈페이지 또는 구글폼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다어울림 언택트 하모니> 단원모집 포스터(출처/김해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