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청소년 연극 축제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 공주문예회관에서 개최
상태바
청소년 연극 축제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 공주문예회관에서 개최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1.08.2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자 및 관계자 코로나19 검사 실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참가자의 안전확보
ㄴㄴㅇ
▲ 전국청소년연극제 홍보자료(제공/전국청소년연극제)

청소년 연극 축제인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가 8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과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전국청소년연극제는 1997년에 시작되어 전국 광역 단위 지역 예선을 거쳐 16개 시·도 대표로 선발된 고등학교 연극 동아리 학생들이 경연을 펼치는 연극 축제이다.

올해는 'Ready Action! Beyond Passion! 너의 꿈을 멈추지 마!'라는 슬로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멈추지 않는 청소년 예술가들의 의지를 담았다.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는 공주시와 (사)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공주시지부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충청남도, 충청남도교육청, (사)한국연출가협회가 후원한다.

한편, 부대행사로는 SNS에 연기 및 가창 영상을 올려 연극제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청소년들과 연극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비대면 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숨어있는 재능을 펼치는 온라인 이벤트가 열렸다.

이는 내년부터 ‘대한민국 청소년연극제’로 명칭을 변경하여 참여 대상을 중학생과 예술계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들까지 확대하기 위한 중간 단계로 만 12세부터 만 18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본 행사장 인근에 작은 무대를 꾸며 기념사진을 남기는 포토존 행사도 1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한국연극협회 오태근이사장은 "본 협회를 중심으로 아동·청소년 예술계의 발전을 위해 사소한 부분들부터 개선을 시도하고 있다. 차년도 대한민국 청소년연극제의 모습을 위해 많은 예술인들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