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파주 DMZ 문화예술공간에서 "999+1:우리들" 전시 진행
상태바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파주 DMZ 문화예술공간에서 "999+1:우리들" 전시 진행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8.2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으로 배달되는 <아트딜리버리> 동시대 미술 상자 (윤석남)(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8월 30일(월)부터 일반인과 지역 노인 시설을 대상으로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접수를 진행한다.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는 경기문화재단과 매일연구소가 함께 협력한 비대면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대면교육이 어려운 코로나 상황에 대응하여 도민에게 양질의 예술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동시대미술 상자는 윤석남 작가의 <빛의 파종-999>(1997)을 모티브로 한다.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는 '여성으로서의 삶'을 평생의 주제로 삼아온 윤석남 작가의 작품을 모티프함으로써 여성의 에너지와 가능성을 함축한 작품의 의미로 확장한 프로젝트이다.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를 통해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답하면서 나무조각에 자화상을 그려봄으로써 이 땅과 이 시대를 살아가는 ‘나’라는 존재를 스스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집에서 혼자 즐길 수 있었던 기존의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999+1:우리들>이라는 주제로 파주 DMZ 문화예술공간에서 전시로 진행된다. 전시를 통해 이 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와 우리들의 모습을 조명하고자 한다. 완성된 작품을 <아트딜리버리>로 보내 전시에 참여하는 일반 참여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양시은 담당자는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로 많은 도민들이 코로나19 장기화 지속으로 지친 마음으로 예술로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며 “자신의 모습을 담은 작품을 전시하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동시대미술 윤석남 작가상자는 일반 경기도민 대상 500개, 경기 지역 노인 관련 시설의 신청을 받아 500개, 총 1000개를 배포한다. 일반 경기도민의 참여 신청은 오는 8월 30일(월) 부터 9월 3일(금)까지 5일간 GGC멤버스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노인관련 시설 모집은 별도로 진행된다.

선정은 추첨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추첨 결과는 9월 8일(수) 오후 5시 이후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집으로 배달되는 <아트딜리버리> 동시대 미술 상자 (윤석남)(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