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9-24 11:52 (금)

본문영역

콘텐츠 특화 JOB매칭 사업으로 일자리 잡는다...음악, 영상, 애니메이션, AR, VR, 데이터분석 등 매월 150만원 최대 3개월 급여 지원
상태바
콘텐츠 특화 JOB매칭 사업으로 일자리 잡는다...음악, 영상, 애니메이션, AR, VR, 데이터분석 등 매월 150만원 최대 3개월 급여 지원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1.08.2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콘텐츠 특화 JOB(잡)매칭 지원사업 포스터(출처/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광역시(이하‘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진흥원’)이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내달 10일까지 “콘텐츠 특화 JOB(잡)매칭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개소식을 치른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에는 현재 17개의 입주기업이 상주하고 있으며 음악, 영상, 애니메이션 제작 등 스토리 중심의 창조형 기업과 AR, VR, 데이터분석 등 IT 기술이 접목된 혁신형 기업으로 크게 분류할 수 있다.

콘텐츠 특화 JOB매칭 지원사업은 구인희망 기업과 콘텐츠 분야 구직자를 모집하여 매칭해주는 사업으로 매월 150만원씩 최대 3개월 동안 급여를 지원한다. 기업에게는 인력난 해소를, 구직자에게는 직무경력의 기회를 줄 수 있어 양측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은 영상 제작, 편집, 디자인, 개발자 등 콘텐츠 제작 초기 인력에 대해 지역 대학의 협조를 받을 예정이며, 우수 인재풀(Pool)을 구성하여 지역 내 콘텐츠 생태계 자생력 강화를 위한 지역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진규 원장은 “지역 내 콘텐츠 인력 유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 특화 JOB매칭사업을 통해 지원센터가 건강한 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구심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제작지원, 금융지원 등 다각도에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거점기관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입주기업은 E나라도움 사이트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구직자의 경우 사업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