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대구예술발전소,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놀이 회화, 아트 톡 선보인다.
상태바
대구예술발전소,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놀이 회화, 아트 톡 선보인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8.3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붙임1. 놀이회화
대구예술발전소 <this-able>展과 연계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 '놀이회화' (출처/대구문화재단)

(재)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문화 향유 다양성 모색과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해 <this-able>展과 연계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9월 15일(수) 키즈 아트팩토리에서는 ‘놀이 회화’가 열린다. 11기 입주작가이자 이번 <this-able>展에 참여한 박경종 작가가 누구나 현대미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놀이와 체험으로 풀이해 줄 예정이다.

9월 22일(수) 수창홀에서는 ‘아트 톡’이 열린다. 전시 기간 중 협업 프로젝트에 참여한 작가 팀을 초대하여 전시실에서 일어난 일들과 관람객과의 에피소드 등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나눌 예정이다.

진행은 임상우 예술감독이 맡고, 송진현(대구장애인미술협회 회장)·박규석(2021 가창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작가 팀과 김리나·사윤택(대구예술발전소 11기 입주작가) 작가 팀이 출연한다.

임상우 예술감독은 “<this-able>展이 ‘협업’이라는 흔치 않은 방식으로 완성된 전시인 만큼 이색적인 담론의 장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번 아트 톡을 통해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작가들이 협업하며, 새로운 미적 가치를 탐구하고 전시 기간의 진행 과정을 통해 파생되는 감정적·작업적 변화와 제작 방식의 다양한 특징 등을 들어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별 참여 신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 또는 SNS에 연결된 구글 폼 링크에서 하면 된다. 강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인원수를 제한하며, 작가와의 만남은 현장 참여와 추후 공식 계정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