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 유아문화예술교육 국악기반 예술놀이 "땅재주 하늘재주 놀이대장 모여라"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유아문화예술교육 국악기반 예술놀이 "땅재주 하늘재주 놀이대장 모여라"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9.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후원하는 2021 유아문화예술교육 기획 사업으로 진행하는 <땅재주 하늘재주 놀이대장 모여라!>를 이달부터 오는 11월 초까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땅재주 하늘재주 놀이대장 모여라!>는 1회차로 구성된 국악기반의 통합예술놀이로 잃어버린 ‘놀이’를 찾아 숲과 산, 강과 들판을 탐험하는 이야기꾼과 재주대장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다. 참여하는 모든 아이들이 재주대장이 되어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고 각각의 장소를 탐험할 때마다 신나는 국악리듬에 맞춰 신체놀이와 조형 활동, 노래 부르기를 하며 자신감을 키우고 공동체 놀이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교육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과 협력하여 동두천에 위치한 5개의 유치원에서 2번의 줌을 활용한 쌍방향 비대면 수업, 10번의 찾아가는 박물관 수업 진행으로 총 12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기문화재단 김유미 담당자는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과의 협업을 통해 문화예술 소외 지역에 있는 유관기관, 예술단체, 영유아교육기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및 문화 예술 향유 기회가 향상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여전히 다양한 문화예술교육활동이 제한되고 있지만, 거리두기 상황에 즉각 대응하고 참여자가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 유아문화예술교육 기획사업 <땅재주 하늘재주 놀이대장 모여라!>는 오는 24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되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대면과 비대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1 유아문화예술교육 기획사업 '땅재주 하늘재주 놀이대장 모여라!' 포스터(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