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재)김해문화재단, 아이를 위한 클래식...'10월에는 우아한 클래식과 함께 미국으로 떠나요.'
상태바
(재)김해문화재단, 아이를 위한 클래식...'10월에는 우아한 클래식과 함께 미국으로 떠나요.'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1.09.2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 클래식 공연사진 1
▲우아한 클래식 공연사진(출처/김해문화재단)

우리 아이와 함께 지구촌으로 클래식 음악 여행을 떠나보자. 다가오는 10월 30일(토) 14시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우아한 클래식 <핼러윈 데이-미국> 공연을 펼친다.

‘우리 아이를 위한 클래식’의 준말인 우아한 클래식은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통해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올해 하반기 우아한 클래식은 <클래식 음악 여행 시즌 Ⅰ>을 테마로 진행되며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정서가 담긴 음악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와 클래식 앙상블 연주를 통해 선보인다.

10월 30일(토)에는 ‘미국’의 ‘핼러윈 데이’를 주요 테마로 공연한다. 핼러윈 데이는 매년 10월 31일마다 열리는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로 이날 어린이들은 유령, 마법사 등의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Trick or treat’을 외친다. 이는 사탕을 주지 않으면 장난을 칠 것이라는 의미로 아이들을 맞이한 집에서는 장난을 피하기 위해 사탕이나 초콜릿 같은 간식을 나눠준다. 10월 우아한 클래식에서는 핼러윈 데이에 어울리는 으스스하고 익살스러운 선율의 클래식 음악들을 선보인다. 주요 연주곡은 ‘거쉬인-랩소디 인 블루’, ‘생상-죽음의 무도’, ‘프로코피에프-로미오와 줄리엣 중 기사들의 춤’ 등이다.

우아한 클래식 <클래식 음악 여행 시즌 1>은 올해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공연할 예정이다. 11월 27일(토)에는 <노래의 나라–이탈리아>, 12월 25일(토)에는 <윈터원더랜드>를 주제로 한다.

본 프로그램의 티켓 금액은 전석 20,000원이며 김해시민은 50% 할인 가능하다. 예매는 김해서부문화센터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정기적 방역,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좌석 띄어 앉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