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10-15 08:16 (금)

본문영역

경기도 디자이너와 함께 경기 디자인 페어 '굿즈굿즈'...기획강연, 오픈스튜디오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
상태바
경기도 디자이너와 함께 경기 디자인 페어 '굿즈굿즈'...기획강연, 오픈스튜디오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10.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은 10월 15일부터 17일, 총 3일간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1978에서 ‘2021 경기 디자인 페어 <굿즈굿즈>가 열린다고 7일 밝혔다.

‘세계 미술관 에코백 전시회’부터 ‘경기 디자인 굿즈 특별전’, ‘기획전시 <디자인의 생태학>’, ‘디자인/굿즈 기획강연’, ‘경기 디자인 페차쿠차’, ‘디자인1978 워크숍 및 입주단체 오픈스튜디오’까지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페어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사전예약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페어를 위하여 온라인 행사도 병행된다.

세계 뮤지엄 굿즈부터 경기 로컬 굿즈까지

이번 페어는 ‘굿즈’를 키워드로, ‘세계 미술관 에코백 전시회’부터 ‘경기 디자인 굿즈 특별전’까지 다양한 굿즈 전시가 이루어진다. 전 세계 곳곳의 미술관에서 판매되고 있는 에코백부터 ‘뮤지엄 문화상품 공모전’에서 선정된 경기 뮤지엄 굿즈, 새롭게 개발된 경기도 로컬 굿즈(<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 경기도 곳곳에서 이미 판매되고 있는 로컬 상품(<동네한바퀴 프로젝트>), 수원여대 디자인학부가 디자인한 디자인1978 미공개 굿즈까지 함께 전시된다.

경기 디자인 굿즈 특별전_아크릴 단작 노리개 백참(영청)
▲경기 디자인 굿즈 특별전 아크릴 단작 노리개 백참(출처/경기문화재단)

또한 디자인과 기술을 통해 인간과 자연을 탐구하고 연결하는 경기 디자인 축제 추진단의 기획전시 <디자인의 생태학>, 디자인1978 3층에 입주해있는 디자인 입주단체 총 8팀(oneseo, 집우집주, soont, 책뜰, 지코퍼레이션, 희비스튜디오, 챔퍼, 툰디자인)의 작업실을 만나볼 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도 준비되어 있다.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15,16일엔 디자인 편집자, 디자인/건축 칼럼리스트, 굿즈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교육자 4인의 눈으로 동시대 디자인을 들여다보는 4인 4색 ‘디자인/굿즈 기획 강연’ 시리즈가, 17일엔 경기도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디자이너의 작업을 소개하는 ‘경기 디자인 페차쿠차’가 진행된다. 두 행사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코로나19 상황에 상관없이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경기 디자인 페차쿠차’는 도내 디자이너들이 본인의 활동을 널리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행사로, 현재 발표할 디자이너(팀)을 모집 중에 있다.

‘나만의 굿즈’도 만들어보자!

누구든지 자신만의 굿즈를 만들어볼 수 있는 제작 체험 워크숍도 준비되어 있다. 디자인1978 2층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할로윈의 달인 10월을 맞이하여 나만의 해피 할로윈 캔버스백을 만들 수 있는 실크스크린 체험, 나만의 몬스터를 커스터마이징해 티셔츠를 만들어보는 전사 인쇄 체험, 직접 아트토이를 모델링해 3D 출력해보는 3D프린팅 체험 등 다채로운 그래픽 장비 일일체험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가상의 3D 세계를 체험해볼 수 있는 할로윈 특집 VR체험도 함께 운영된다. 굿즈를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해보는 뜻깊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페어가 이루어질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1978은 작년 10월 개관한 ‘경기 디자인 특화 공간’이다. 도민 누구나 누리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시 및 라이브러리 운영, 디자인 교육 및 굿즈 개발 프로젝트, 산학협력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며 도내 디자인의 개발과 교육, 유통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개관 1주년에 함께 하는 2021 경기 디자인 페어 <굿즈굿즈>는 어려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도내 디자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디자인 산업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일반 도민부터 도내 디자이너까지 모두가 즐겁게 누릴 수 있는 ‘경기도 디자인’ 성과 공유의 장이 될 예정이다.

워크숍2
▲디자인 워크숍(출처/경기문화재단)

굿즈 전시와 온라인 행사 외에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디자인 워크숍과 디자인1978 입주 디자이너 오픈 스튜디오 등 풍부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 이번 페어는, 10월 4일부터 지지씨멤버스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자세한 페어 일정과 프로그램은 경기문화재단 공식홈페이지와 경기상상캠퍼스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