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12-03 10:46 (금)

본문영역

가을 단풍과 함께하는 경기도 관광지 거리공연 ‘여행’...가평, 동두천, 포천, 양주 등지에서 개최
상태바
가을 단풍과 함께하는 경기도 관광지 거리공연 ‘여행’...가평, 동두천, 포천, 양주 등지에서 개최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1.11.0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6일(토)부터 11월 20일(토)까지 경기도 관광지 거리공연 프로그램 ‘여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관광지 거리공연 ‘여행’은 ‘여기, 행복’의 줄임말로, 팬데믹 시대 멀리 여행을 떠날 수 없는 도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가까운 사람들과 안전하게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경기도에서 활동하는 공연예술인 48팀이 함께하며 ‘코로나19 극복과 위로’의 의미를 더했다. 지난 7월 경기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활동 기반이 위축된 도내 공연예술인을 대상으로 공모지원을 추진했으며, 대중음악,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단체를 선발했다. 이들은 경기도 관광지 거리공연 ‘여행’을 통해 클래식, 국악, 마임, 마술 등 매회 색다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가평 유명산자연휴양림, 동두천 자연휴양림, 포천아트밸리, 안성맞춤랜드, 양주시립 회암사지박물관 등 가을 단풍의 멋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도내 유명 관광지 8곳에서 진행된다. 매주 주말 14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당 관광지를 방문하는 도민이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모든 공연은 무료로 진행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이 일상 속에서 활력을 되찾고, 도내 공연예술인들이 자유롭게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름다운 단풍을 품은 경기도 관광지에서 펼쳐질 거리공연에 온 가족 그리고 친구들이 함께해 즐거운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관광지 거리공연 ‘여행’ 포스터(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