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2021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 공연제작 활동 지원 및 페스티벌 참가 기회 제공
상태바
2021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 공연제작 활동 지원 및 페스티벌 참가 기회 제공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1.11.0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 포스터
▲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 포스터(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2021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 참가자를 1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방구석스타>는 뮤지컬, 비보이, 힙합, 밴드, 무용 등 모든 공연예술 분야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연제작 활동을 지원하고 무대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경연대회이다. 11~19세의 청소년 동아리 및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팀은 1분 이내의 공연(연습) 영상을 직접 찍어 누리집(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공연예술 분야 전문가의 예선 심사를 통해 온라인 투표에 진출할 30팀을 선발하고, 공연활동 지원금으로 10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제공한다. 1차 예선 통과자는 12월 3일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또한 2차 예선은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점수를 합산하여 진행한다. 12월 13일부터 19일까지 <방구석스타> 웹페이지를 통해 30팀의 영상을 공개하고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최종 본선에 진출한 10팀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공연활동 지원금이 추가로 제공되며,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은 오는 22년 1월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되며,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경기도지사상, 경기도교육감상, 심사위원상 등이 수여된다.

경기문화재단 문소정 담당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페스티벌이 취소되어 아쉽게도 참여자들이 본선 무대에 설 기회가 없었지만, 이번 방구석스타에서는 공연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다양한 끼를 가진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