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12-03 10:46 (금)

본문영역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온라인 문화탐방 청소년 참가자 모집...문화다양성 시설 탐방
상태바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온라인 문화탐방 청소년 참가자 모집...문화다양성 시설 탐방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1.11.1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전국 최대 다문화지역인 경기도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문화탐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내 청소년들의 문화다양성 이해 증진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초등 고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총 200여명을 11월 15일부터 12월 2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를 감안,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12월 4일, 5일, 11일, 12일 중 신청한 날짜에 온라인 접속하여 문화탐방에 참여할 수 있다.

우선 참가자들은 경기도 북부(연천 전곡선사박물관, 파주 임진각, 김포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경기도 동부(광주 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 이천 국립이천호국원, 남양주 다산생태공원, 실학박물관), 경기도 서/남부(용인 경기도박물관, 화성 매향리 평화역사관, 수원 경기상상캠퍼스)로 구분된 경기도 문화가치 및 문화다양성 탐방 영상을 선택하여 온라인 탐방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경기도의 안보, 평화, 생태 환경을 실내에서 즐기게 된다. 활발한 방송 활동으로 친숙한 외국인 메인 진행자와 보조출연자, 지역전문가가 대화 형식으로 해당 지역을 소개함과 동시에 문화가치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어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예정이다.

문화다양성 강의는 전문가 편과 유명인사 편으로 구성하여 우리 사회의 문화다양성에 대한 담론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도록 기획했다. 온라인 행사 중간 참여자 대상 행사를 진행하여 소정의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김지수 담당자는 “우리 사회의 청소년들이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 증진을 통해 미래를 이끄는 문화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팬데믹 상황에서 온라인 간접 경험을 통해서라도 우리 주변의 문화시설을 둘러보고, 경기도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문화탐방 포스터(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