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 연구세미나 참여 신청 접수한다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 연구세미나 참여 신청 접수한다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12.1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 온라인 연구세미나(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2021 경기문화예술교육 연구사업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 연구>의 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12월 21일(화)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과 영향력이 커지는 요즘, 문화예술교육은 어떻게 대응해야할까 우리 안의 호기심과 두려움도 동시에 커지고 있다. 이 같은 현장의 궁금증에 발맞추어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는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 연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공유하고자 연구세미나를 개최한다.

연구세미나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은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지능데이터 실장 이승환 박사의 “우리가 외면할 수 없는 메타버스, 그 현상과 실재”, ㈜기어이 이혜원 대표의 “이미 시작되었다. 문화예술에서의 메타버스”, 본 연구를 진행한 바라예술성장연구소 김태희 소장의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 연구, 무엇을 던져주었는가” 이렇게 총 3가지의 발제를 가지고 2021년 12월 21일(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하여 진행된다.

경기문화재단 김유미 담당자는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 연구세미나를 통해 문화예술교육에서 앞으로 메타버스를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많은 사람들이 실제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청은 12월 10일(금)부터 12월 17일(금)까지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후 경기문화재단 교육·행사 신청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5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