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 문화다양성 교육전시 '999+1:우리들' 참여자 작품 회수하여 전시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문화다양성 교육전시 '999+1:우리들' 참여자 작품 회수하여 전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12.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문화다양성 교육전시(DMZ 전시)_이미지
▲2021 문화다양성 교육전시<999+1:우리들>(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2021 문화다양성 교육전시 <999+1:우리들> 전시를 12월 20일 월요일부터 2022년 1월 17일 월요일까지 파주 DMZ 문화예술공간 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전시는 문화다양성 교육전시를 통해 다양성의 가치를 확산하고, 아트딜리버리 <윤석남 작가박스>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 참여형 예술교육 프로젝트로 확장하고자 한다. 본 전시는 경기문화재단이 문화기획 단체 매일연구소와 함께 진행한 비대면 시민예술교육 프로그램 <아트딜리버리 : 동시대미술 윤석남 작가박스>의 연계 프로젝트이다. 윤석남 작가박스 참여자의 작품을 DMZ 내 전시 공간과 온라인 공간에 전시하여 전시 관람 및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트딜리버리 윤석남 작가박스는 일반 참여자 500명과 노인 기관 참여자 500명의 신청을 따로 받아 총 1,000명의 신청자에게 발송되었다. 참여자는 아트딜리버리 상자에 있는 재료로 자화상을 그려 완성한 작품을 제출함으로써 온라인 및 오프라인 전시에 참여하게 된다.

<999+1:우리들>의 전시기획자는 “집으로 배달된 예술교육 키트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도민이 보내준 이야기와 자화상이 모여 ‘우리’를 이루는 전시이다. 이 전시는 지금 이 땅과 이 시대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여성’ 그리고 ‘우리들’이 느끼고 있는 동시대적 정서를 공유하고 서로를 바라볼 수 있는 자리로 기획되었다.”고 전했다.

본 전시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전시 투어 프로그램을 예약해야 한다. 아트딜리버리 투어 프로그램은 파주 DMZ 내에 있는 문화예술공간 통으로 이동하여 함께 전시를 감상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비무장지대(DMZ)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이므로 참여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백신 2차 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예약이 가능하다.

투어 프로그램은 올해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총 4회 진행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12월 15일 수요일부터 진행되며, 투어 일정과 예약 방법 등 세부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아트딜리버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투어 프로그램을 통하지 않고 개별 방문을 통해 관람하는 방법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본 전시는 코로나 19 확산 상황과 민간인 출입이 통제되는 DMZ 공간의 특수성을 반영하여 온라인 전시로도 운영된다. 집에서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는 12월 20일 월요일 오프라인 전시 개막과 동시에 경기문화재단과 아트딜리버리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