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외국인들이 만든 한국 소개 콘텐츠 시상하는 ‘2021 코시스 한류 큰잔치(K-healing On Festival)’ 온라인 개최
상태바
외국인들이 만든 한국 소개 콘텐츠 시상하는 ‘2021 코시스 한류 큰잔치(K-healing On Festival)’ 온라인 개최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1.12.18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코시스 한류 큰잔치” 행사 사진으로 국제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이다.(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이하 해문홍(코시스, KOCIS)]은 12월 16일(목) 오후 6시, 올 한 해 동안 한국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린 외국인 한국문화 홍보전문가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2021 코시스 한류 큰잔치(K-healing On Festival)’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2021 코시스 한류 큰잔치’에서는 코리아넷 우수 명예기자와 외국인 한국문화홍보 우수 활동가(케이인플루언서, K-Influencer), 국제 한류 콘텐츠 공모전 ‘토크토크코리아(Talk Talk Korea)’ 분야별 1등 수상자에게 상을 수여하고 우수콘텐츠 소개, 주요 홍보활동 영상 상영 등을 진행했다.

올해 코리아넷 우수 명예기자로는 아르헨티나 한국 이민자 1세대 인터뷰와 김치 기사 등 시의성 있는 기사들로, 스페인어권 최다 기사를 보도한 아르헨티나의 아라셀리 로사리오 마리엘 곤살레스(Araceli Rosario Mariel González) 씨 등 13명을 선정했다. 외국인 한국문화홍보 활동가 부문에서는 포대기를 소개하면서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재치 있게 따라 한 영상을 제작한 콜롬비아의 비비아나 파티노 로드리게즈(Bibiana Patino Rodriguez) 씨 등 8개 팀이 상을 받았다.

‘토크토크 코리아’ 공모전에서는 오디션[케이팝 뮤직비디오(영상), 한복 화보(영상), 현대 국악(영상)], 도전[한국 장기자랑(짧은 영상), 한국 전통문화(일러스트), 한국 순간 사진(사진)], 특별[한국 매체예술(미디어아트 영상), 해문홍 캐릭터 이모티콘(일러스트), 복면 가수(짧은 영상)] 등 3개 부문 9개 주제별 1등, 총 10개 수상 작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그중 직접 제작한 한복을 입고, 볼리비아 명소를 배경으로 한복 영상을 촬영한 에리카 파비아나 오레야나 미란다(Ericka Fabiana Orellana Miranda, 볼리비아) 씨의 작품이 한복 화보 주제에서 1등을 차지했다.

세계 각국 한류 팬들은 이번 온라인 행사에 참여해 댓글로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로 실시간 소통하며 즐겼다. 40여 분간 진행된 유튜브 생중계에는 최고 10,267명, 평균 7,960명이 동시 접속했고, 누적 시청 조회 수는 1,234,798건을 기록했다.

해문홍은 온라인 생중계를 보지 못한 국내외 한류팬들을 위해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과 메타버스 전시관인 ‘코리아월드(Korea World)’를 통해 녹화 영상을 공개한다. 또한 12월 26일(일)과 27일(월)에는 아리랑티브이에서 방송으로 볼 수 있다.

해문홍 박정렬 원장은 “외국인들이 자신들의 시각에서 만든 한국 소개 콘텐츠는 참신하고 다양한 내용이 많아 우리가 직접 만든 콘텐츠보다 홍보 효과가 매우 높다.”라며 “앞으로도 코리아넷 명예기자단, 한국문화홍보 활동가 등 우수한 외국인 홍보 인력을 선발하고 역량을 강화해 해외 현지 맞춤형 홍보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