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6 12:17 (화)

본문영역

경기상상캠퍼스, 문화누리카드 이용 기관에 비대면 교육키트 및 방역방한물품 전달하는 사회공헌 진행
상태바
경기상상캠퍼스, 문화누리카드 이용 기관에 비대면 교육키트 및 방역방한물품 전달하는 사회공헌 진행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2.01.05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문화누리카드 이용 기관 대상
비대면 교육키트 및 방역방한물품 전달 사회공헌을 진행했다.(출처/경기문화재단 )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경기도 내 문화누리카드 이용 기관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키트 ‘상상꾸러미’ 및 방역·방한 물품 전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내 문화누리카드 이용 기관 8곳을 선정하여 지난 27일부터 31일 사이 비대면 교육키트 ‘상상꾸러미’ 총 390개 및 마스크 1,550장, 핫팩 500개 물품을 전달했다.

전달 물품 중 ‘상상꾸러미’는 교육 재료와 영상으로 구성된 비대면 교육 키트로, 상상캠퍼스를 직접 찾기 어려운 도민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상상캠퍼스의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야외 활동을 하기 어려운 겨울 시기 아동부터 노년층까지 지속적인 문화예술 향유 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미취학~초등생을 위한 미술·과학 융합키트·상상모빌 만들기 및 중학생부터 노년층까지 제작할 수 있는 가죽지갑·상상 파우치 만들기 키트를 전달했다. 또한 심리적인 방역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방역에 도움이 되고자 방역 물품인 마스크와 방한 물품인 핫팩을 함께 전달했다.

전달 기관은 꿈을키우는집, 사회복지법인 동광원(수원), 리라아동복지관(안성), 아름다운집(김포), 안양의집(안양), 애향아동복지센터(평택), 이삭의집(의정부), 파주보육원(파주) 총 8개 기관으로 인근 지역뿐 아니라 경기도 내 다양한 지역에 온기를 전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경기상상캠퍼스 박지은 담당자는 “삶의 질을 향상하고 문화격차를 완화하는 문화누리카드의 취지와 같이 겨울 내 상상캠퍼스의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더 많은 도민이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2022년 더 많은 도민 및 지역기관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