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전주시 야호학교, 청소년 프로그램 쉼으로 만들어지는 따뜻한 변화 ‘휴~후 프로젝트’
상태바
전주시 야호학교, 청소년 프로그램 쉼으로 만들어지는 따뜻한 변화 ‘휴~후 프로젝트’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2.02.0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청소년 ‘5팀 5색’ 야호학교 탐험 (1).png
▲전주시 청소년 ‘5팀 5색’ 야호학교 탐험(출처/전주시)

전주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또래친구들과 함께 놀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주시 야호학교는 오는 18일까지 ‘휴~후(休쉼~休따뜻함) 프로젝트’에 참여할 13-18세 청소년 30명을 모집한다.

올해로 6년째 진행되는 휴~후 프로젝트는 ‘쉼으로 만들어지는 따뜻한 변화’라는 의미로, 청소년들이 방학기간 중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자기주도적 삶을 살기 위한 원동력을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상반기 휴~후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인해 활력을 잃은 청소년들이 활력을 되찾고 청소년 활동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도록 ‘5팀 5색 야호학교 탐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야호학교 1층부터 4층까지 내부를 탐방하며 미션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주요내용은 미션설계, 미션활동, 미션참여, 결과발표회 등으로, 팀별 활동을 위한 원탁회의를 통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으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야호학교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주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휴~후 프로젝트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계획했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시설의 여러 공간을 경험하고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확장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