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1-30 10:35 (수)

본문영역

예술 분야 일자리 정보 제공하는 '아트모아' 누리집 개편...온라인 교육 서비스 구축
상태바
예술 분야 일자리 정보 제공하는 '아트모아' 누리집 개편...온라인 교육 서비스 구축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3.0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모아 누리집 홈페이지 사진(출처/문화체육관광부)
▲'아트모아' 누리집 홈페이지 사진(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재)예술경영지원센터(이하 예경)와 함께 문화예술 분야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아트모아 누리집(ArtMore)'을 개편해 취업, 직무와 연계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문체부와 예경은 지난해 4월 문화예술 분야 기업과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해 '아트모아' 누리집을 구축했으며, 22년 2월 현재 월평균 30만 명이 '아트모아'를 방문하고 있다.

특히 '아트모아'는 과거 국내 공공기관과 지역문화재단의 누리집 내 게시판 등에 흩어져 있던 예술 분야 구인·구직 정보를 일원화하고 문화예술 분야 일자리 특성을 반영하는 등 수요자 중심 체계를 제공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개편으로 '아트모아'는 코로나19 이후 폭증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 수요를 반영, 취업과 직무교육을 연계·지원하는 온라인 교육과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새롭게 구축했다.

이를 통해 2월 28일부터 예경이 제공하고 있는 '예술경영아카데미(MoAA)' 교육 서비스를 '아트모아'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이용자 유형별(개인/기업) 특징을 분석해 기업과 인재 간 수요를 반영한 인공지능(AI) 기반 추천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