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9-30 09:43 (금)

본문영역

가창창작스튜디오, 지역 청년 입주작가 프리뷰 전시 열려
상태바
가창창작스튜디오, 지역 청년 입주작가 프리뷰 전시 열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3.0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창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프리뷰 전시 참여작품 김도경, 첫 번째 이사, 캔버스천에 혼합재료, 162x198cm, 2021(출처/(재)대구문화재단)

(재)대구문화재단 가창창작스튜디오는 오는 14일(월)부터 6월 3일(금)까지 스페이스 가창에서 입주작가 프리뷰 전시를 연다.

대구문화재단은 가창면 삼산리에 위치한 지역의 유휴폐교를 활용하여 시각예술 분야 청년예술인들의 창작 전용 공간인 가창창작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2월 공모를 통해 2022년도 입주작가 10명을 선정했다.

2월에 입주하여 12월까지 활동하는 2022년도 입주작가 10명(김도경, 김민제, 김소하, 류은미, 박지연, 백지훈, 서현규, 이상경, 이연주, 황지영)은 모두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는 청년 작가들이다.

오는 14일(월)에 개최되는 <PREVIEW>展에서는 자연, 사랑, 사회문제, 삶과 죽음 등 다양한 주제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해석해 폭넓은 매체로 풀어냈으며 회화, 설치, 사진, 영상 등 작가들의 작품관을 볼 수 있는 15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입주작가 백지훈은 “입주한 지 한 달가량 되어 아직 시작 단계지만 작가들과 마주칠 때면 서로 주도하여 프로젝트 전시를 제안할 만큼 열정이 가득하다. 앞으로의 1년을 어떻게 더 풍성하게 가꿔나갈지 기대되며 그 결과는 프로그램으로 고스란히 나타나지 않을까 생각한다.” 고 전했다.

특히, 가창창작스튜디오는 <PREVIEW>展을 시작으로 지역 네트워크 교류프로그램, 평론가 매칭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작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릴레이 개인전, 결과 보고전을 순차적으로 개최하여 입주 작가들의 작품 변화 과정을 시민들에게 보여줄 예정이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근교 한적한 곳으로의 나들이를 선호하는 요즘, 부쩍 스튜디오에 전시 유무를 확인하는 문의가 잦아졌다. 자연 속에 위치한 가창창작스튜디오를 문화예술인만의 창작공간이 아닌 시민들이 예술에 조금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전시도 곁들인 공간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지역의 청년 예술가들의 활동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가창창작스튜디오 전시는 평일 오전10시부터 오후6까지 가창창작스튜디오 내에 있는 스페이스가창에서 별도 예약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