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봄에 찾아온 선물 공연…부천문화재단, 봄·여름 시즌 공연 예매 시작
상태바
봄에 찾아온 선물 공연…부천문화재단, 봄·여름 시즌 공연 예매 시작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3.1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문화재단은 오는 21일 오후 4시부터 재단 누리집을 통해 봄·여름 시즌 공연 예매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 공연은 총 11개 작품으로 4월부터 8월까지 차례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특히 부천만의 특별한 '아기공연배달'을 통해 최연소 0세 관객에게도 공연을 선사한다.

나를 위한 봄 선물...국악, 클래식, 재즈 등 다채로운 공연 7편

재단이 올해 봄, 여름 선보이는 '기획공연 공:감'(공연감동)은 국악콘서트 '김준수 × 두번째달 : 팔도유람'을 시작으로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클래식 '클라라 주미 강 × 김선우 듀오 리사이틀', 재즈콘서트 '한여름 밤의 재즈' 등 총 7편이다.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공연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공연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먼저 '팔도유람'은 소리꾼 김준수와 밴드 '두번째달'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우리 고유의 국악 소리와 이국적인 음악을 한데 모아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또한 뮤지컬 '라흐마니노프'는 러시아 천재 작곡가 라흐마니노프의 생애를 바탕으로 특유의 서정적인 음악을 5인조 현악 오케스트라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클라라 주미 강 × 김선욱 듀오 리사이틀'은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과 피아니스트 김선욱이 환상적인 호흡으로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를 펼친다. '한여름 밤의 재즈' 콘서트는 재즈피아니스트 조윤성이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싱어송라이터 이진아, 기타리스트 함춘호, 첼리스트 홍진호와 함께 다채롭고 매력적인 재즈의 순간을 선사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판타지아극장의 선물...음악동화극, 참여놀이극 등 4편

재단은 미래세대인 어린이의 문화감수성 함양을 위해 해마다 어린이 공연을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문화생활에 목마른 어린이들의 문화 향유 기회 회복을 위해 다양한 장르로 총 4편의 작품을 준비했다.

어린이 공연 ‘보물섬을 찾아서’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어린이 공연 ‘보물섬을 찾아서’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공연은 음악동화극 '늑대야 친구하자', 어린이 참여 놀이극 '보물섬을 찾아서', 토이뮤지컬 '목수장이 엘리', 판타지가족극 '오케이노박사 마법연구소' 등이다. 어린이의 작품 이해를 돕기 위한 공연 연계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재단은 어린이와 보호자가 공연을 함께 관람하는 공연문화 조성을 위해 어린이 1인 이상이 성인 보호자 1인 이상과 공연을 함께 볼 경우 총 공연료의 20%를 할인하는 '가족 할인'을 실시한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8세 미만의 어린이는 보호자가 필수로 동반 관람해야 한다.

아기들도 문화 누릴 권리 찾아가는 '아기공연배달'

세상에 태어난 아기들은 만 2세가 되기까지 외출이나 공연예술 관람이 쉽지 않다. 이에 재단은 영아기들의 문화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예술 단체와 함께 아기들을 위한 공연 선물을 준비했다.

재단은 부천에서 어린이집을 통해 돌봄 지원을 받는 0세부터 만 2세 영아를 대상으로 예술가를 아기들이 있는 곳으로 보내는 '아기공연배달'을 추진한다. 4월부터 11월까지 총 80회 동안 예술가들이 1,500여 명의 영아와 보육 관계자를 만날 예정이다.

이번에 배달하는 작품은 재단의 '0세 콘텐츠 개발 사업'을 통해 제작된 총 5개의 아기 공연 작품으로, 작품은 부천S챔버오케스트라의 '별난별별콘서트', '생일 파티에 초대된 클래식', 극단 들락의 '성게와 달팽이', 극단 배낭속사람들의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 큐비트의 '너의 손 잡아줄게' 등이다.

한편 재단은 공연장 내 거리두기, 공연장 소독, 입장 전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해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2022 부천문화재단 시즌공연 홍보 포스터(제공/부천문화재단)
2022 부천문화재단 시즌공연 홍보 포스터(제공/부천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