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인천광역시와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 바이오 치과산업 발전 국제학술대회 육성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광역시와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 바이오 치과산업 발전 국제학술대회 육성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2.03.19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송도서「2022 인천 바이오 치의학 및 치과산업 국제학술대회」 개최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8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바이오 치의학(산업) 육성 업무협약식'에서 이정우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장과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출처/인천시)

인천 마이스가 코로나19 장기화를 벗어날 즈음 각종 국제행사 개최 지원으로 기지개를 펼 전망이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는 18일, 시청 접견실에서 바이오 치과산업 발전 국제학술대회 육성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치과계 바이오산업의 컨벤션을 발굴하고 육성해, 의약품 생산 중심의 인천 바이오산업을 다각화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인천시와 인천치과의사회는 인천 바이오 치의학 및 치과산업 국제학술대회 육성, 치의학 분야 바이오 창업기업 임상지원, 의료 기자재 등 관내 관련 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구강보건 향상 및 진료봉사 등 치과계의 신산업 육성과 시민복지를 협력키로 했다.

특히, 오는 8월 20일부터 21일 2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게 될 인천치과의사회 주최의「2022 인천 바이오 치의학 및 치과산업 국제학술대회」는 1천여 명이 참가하는 역량있는 국제행사로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타액을 이용한 진단 등 국내외 저명한 연사 초청 세미나, 치과 스타트업 기업 대상의 최신 임상 기술 교육, 국내 및 해외 진출 판로 마련을 위한 기자재 전시회 등이다.

시는 지난 2월 2022년 제1차 국제회의 개최지원 공모를 실시했고, 심사를 통해 이 국제학술대회를 컨벤션 유치사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인천치과의사회는 개최지원금 지급, 컨벤시아 임대료 감면 대상 적용, 참가자 편의서비스 제공과 기타 행정적 지원 등을 받아 행사를 내실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인천치과의사회 이정우 회장은 “치과계에서의 바이오 학문 및 임상이 미래 치과계의 블루오션이 될 수 있고, 인천시치과의사회는 인천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병의 한 축으로서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남춘 시장은 “인천시는 현재 바이오산업 발전의 글로벌 중심도시로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바이오 치과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약을 통해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8월에 있을 국제학술대회가 관내 관련 산업군의 상생발전과 고용창출을 견인할 수 있는 산업발전 플랫폼이 되길 바라며, 마이스 고부가가치 창출과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