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환경부 휴가철 깨끗한 피서지 만들기 위해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한다...
상태바
환경부 휴가철 깨끗한 피서지 만들기 위해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한다...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7.1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9일부터 기동 청소반을 운영, 피서지 쓰레기 신속 처리된다
출처 / 픽사베이

환경부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깨끗한 피서지를 만들기 위한 '여름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 환경부는 산하기관인 국립공원공단을 비롯해 전국 지자체,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관광공사 등 관계기관에 이번 관리대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에 협조를 구했다.

전국의 지자체는 오늘 7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기동 청소반을 운영해 피서지에 쓰레기가 쌓이지 않도록 신속하게 처리할 계획을 밝혔다. 지자체별로 주요 피서지에 이동식 분리수거함과 음식물쓰레기 수거전용용기를 추가로 갖춰질 예정이다.

국립공원공단과 각 지자체는 올해 피서철에 국립공원, 해수욕장, 산·계곡 등 지역특성을 고려해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반(전국 4천여명 단속반원 투입 예상)'을 편성·운영하고, 경찰과 공조하여 공공질서 위반행위 단속을 병행한다.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반'은 특히 무단투기가 주로 발생하는 야간시간대 노상 술자리 후 쓰레기 투기행위를 집중 단속될 예정이다.
 
환경부는 지자체, 한국철도공사, 한국도로공사 등과 함께 철도역사, 고속도로, 휴게소, 고속버스터미널, 기차역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와 피서지·행락지를 중심으로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이 집중 홍보될 예정이다.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은 분리배출의 핵심 4가지 방법▲ 비운다, ▲ 헹군다, ▲ 분리한다, ▲ 섞지 않는다를  토대로 자원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페트병, 캔 등을 분리해 배출하는 것을 말한다.

또, 환경부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내 손안의 분리배출'을 운영하며,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답변하고 있으며 '내 손안의 분리배출'은 안드로이드, 애플 등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분리배출'로 검색하면 내려 받을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