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8-12 12:37 (금)

본문영역

아트랩범어, 대구예술발전소, 가창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기획전...'DAF+ARTIST(다파티스트) 프리뷰전'과 범·예·가 프리뷰 ‘리믹싱 RE:MIXING'
상태바
아트랩범어, 대구예술발전소, 가창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기획전...'DAF+ARTIST(다파티스트) 프리뷰전'과 범·예·가 프리뷰 ‘리믹싱 RE:MIXING'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3.2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입주작가 프로젝트 기획전 1부 <DAF+ARTIST(다파티스트) 프리뷰전>을 4월 5일(화)부터 5월 29일(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4·5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 프로젝트 기획전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대구예술발전소 레지던시 공간인 4·5층 스튜디오 복도를 활용하여 입주작가 작품을 분기별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젝트 기획전은 총 3부로 연속 진행되며, 1부는 4월 5일부터 5월 29일까지, 2부는 7월 5일부터 9월 12일까지, 마지막 3부는 10월 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참여작가는 2022년 3월 입주한 12기 입주작가인 기조, 김시흔, 김유나, 백다래, 백수연, 신명준, 신은주, 유혜민, 이소진, 이승호, 이요한, 임지혜 총 12명이다.

유혜민_Duck And Bear.jpeg
▲사진은 <DAFARTIST(다파티스트) 프리뷰전> 참여작가 작품으로 유혜민 작가의 'Duck And Bear'이다. 유혜민은 쁘띠삐에 캐릭터들을 통해 개인과 커뮤니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낸다.(출처/(재)대구문화재단)

첫 번째로 진행되는 <DAF+ARTIST(다파티스트) 프리뷰전>에서는 12명의 작가들이 그동안 구축해왔던 본인만의 작품 세계를 평면, 설치, 영상 등 다양한 작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서 2,3부 프로젝트 기획전에서는 예술발전소에 새롭게 입주하여 서로의 작품의 영역과 의미를 확장 시키고 대중에게 공유하는 자리로 풀어낼 예정이다.

강효연 예술감독은 "이번 프로젝트 기획전이 입주작가들의 예술적 탐구와 가능성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입주작가만의 닫혀있던 공간이었던 4·5층 스튜디오 복도에 새로운 활력을 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예술발전소 관람시간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별도의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재)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아트랩범어에서 2022년 입주작가 교류프로그램인 범·예·가 프리뷰 ‘리믹싱<RE:MIXING>’展을 4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아트랩범어 스페이스 1~5에서 열린다.

범·예·가 교류프로그램은 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아트랩범어, 대구예술발전소, 가창창작스튜디오의 레지던시가 연합하여 입주작가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통해 예술활동 범위와 발표 기회를 확대하는 프로그램이다.

<RE:MIXING>展은 각 레지던시 입주작가들의 작업세계와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로, 아트랩범어라는 한 공간에 ‘섞여’ 다채로운 전시공간을 연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는 아트랩범어 11명(그라운드 제로, 이현정, 정연진, 도희정, 이수은, 정래순, 이은실, 김리아, 럭키올로지, 이주희, 이미란), 대구예술발전소 10명(기조, 김시흔, 김유나, 백다래, 백수연, 신명준, 유혜민, 이소진, 이요한, 임지혜), 가창창작스튜디오 9명(김도경, 김민제, 김소하, 류은미, 박지연, 백지훈, 이상경, 이연주, 황지영) 총 30명의 입주작가가 참여한다.

지역을 대표하는 창작 레지던시 입주작가들의 영상·설치·회화 등 동시대에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청년 예술가들의 작품세계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이다.

또한 전시 기간 중 4월 16일(토) 13시 30분에는 스페이스 5에서 아트랩범어 입주작가인 이현정 작가의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재)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아트랩범어는 시민들이 매일 혹은 자주 경유하는 일상 속 문화공간이다."라며, "이곳을 지나는 수많은 시민들의 공감과 응원이 청년예술가에게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위한 큰 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시는 화요일~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호선 범어역 지하도 거리 내 스페이스 1~5에서 별도의 예약 없이 관람할 수 있다.

붙임. 아트랩범어 리믹싱 전시 포스터.png
▲사진은 아트랩범어 리믹싱 전시 포스터(출처/(재)대구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