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5-27 10:10 (금)

본문영역

김해문화도시센터, '공부하고 공유하는 시민모임' 참여자 모집...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활동비 지원
상태바
김해문화도시센터, '공부하고 공유하는 시민모임' 참여자 모집...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활동비 지원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4.0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문화도시조성사업 <공부하고 공유하는 시민모임>(출처/(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2022 문화도시조성사업 <공부하고 공유하는 시민모임> 상반기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이달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김해시민으로 구성된 취미, 정보, 지식 공유 공동체 모임(최소 3인 이상) 10팀 내외이며, 공동체 모임 활동을 촉진하는데 필요한 활동비를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본 사업은 2022문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작년에 이어 연속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올해는 상반기와 하반기 총 2회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 시민들이 가지고 있는 취미, 정보, 지식을 공유하고 상호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자발적 모임을 지원함으로써 시민의 문화력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지원유형은 취미나눔모임, 도시탐구모임, 지식실행모임으로 세 분야에 나눠 신청을 받는다. 취미나눔모임은 개인이 가진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하는 모임을 지원하며, 도시탐구모임은 ‘도시의 OO’를 주제로 탐구하는 시민모임을 지원한다. 또한 지식실행모임은 공동체가 가진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새로운 실행방안 또는 교안을 연구하는 모임을 지원한다. 활동기간은 4월말부터 7월초까지로 약2개월에 걸쳐 참여모임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활동을 직접 추진할 수 있다.

신청은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면 심사를 거쳐 참여자를 선정하며, 선정 시 오는 20일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