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6 12:17 (화)

본문영역

부산디자인진흥원, 스포츠 관련 창업기업 지원...K-스포츠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에 앞장서다
상태바
부산디자인진흥원, 스포츠 관련 창업기업 지원...K-스포츠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에 앞장서다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4.1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부산디자인진흥원은 2022년 디자인 주도의 스포츠산업 창출을 위해 스포츠 관련 창업기업 28개사를 총 15억 원 예산으로 서비스,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창업기업은 스포츠 기능성 의류, 스포츠 활동 지원을 위한 플랫폼, 스마트 인도어 가상 스포츠, 스포츠용 신발‧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평가되었다.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선정된 창업기업팀을 대상으로 맞춤형 역량 강화 멘토링을 시작으로 사업화 자금지원, 홍보-판로 개척, 투자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기관의 특성을 살려 창업기업의 상품, 서비스의 디자인을 고도화하기 위한 디자인 개발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부산디자인진흥원 강필현 원장은 "국내 스포츠 용품의 브랜드 가치는 낮으나 의류, 신발, 용품 등 제품 품질 경쟁력은 높아 품질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통해 신속한 국산 브랜드 경쟁력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K-스포츠 영역으로 새로운 한류 문화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소비의 패러다임이 감성적 만족 추구로 전환되고, 시장에서 상품 경쟁력으로 디자인 비중이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스포츠산업과 디자인의 만남은 필연적"이라며 스포츠 산업에 대한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하였고 "해양과 내륙 스포츠 비즈니스 실증이 가능한 부산지역의 특수성이 새로운 한국의 주력산업을 준비하는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부산디자인진흥원 전경(제공/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디자인진흥원 전경(제공/부산디자인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