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대전시, 자유학년제 중학생 대상 진로특강 지난해 20개교에서 올해 50개교로 확대
상태바
대전시, 자유학년제 중학생 대상 진로특강 지난해 20개교에서 올해 50개교로 확대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2.04.1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자유학년제 중학생대상 진로특강,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01(2021년 진로특강 송강중학교).jpg
▲대전시, 자유학년제 중학생대상 진로특강,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한다. 사진은 2021년 송강중학교에서 진행된 진로특강이다.(출처/대전시)

대전시는 4월부터 11월까지 자유학년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특강과 32개의 진로탐색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로특강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하며 상반기 특강은 ‘진로가치관 형성 및 표현’을 주제로, 하반기에는 ‘대전에서의 삶과 필요한 도움’이란 주제로 실시된다.

진로특강은 선착순으로 모집된 회덕중학교 등 50개 학교에서 진행되며, 중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 및 직무를 탐색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을 제공하게 된다.

시는 진로특강을 수강한 459명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만족도가 97.7점으로 높게나왔다며,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20개 중학교에서 올해는 50개 중학교 1,200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진로특강 이외에도 대전곤충생태전시관의 ‘신성장 미래산업 곤충!! 너 누구니?’등 총 32개의 2022년 자유학년제 진로탐색 ․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진로탐색과 체험프로그램은 대전곤충생태전시관 이외에도 대전시청, 청소년위캔센터, 보건환경연구원, 소방서, 한밭수목원 등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하여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진로특강이나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청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백계경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자유학년제 중학생 진로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일류 대학, 일류 직업만을 추종하는 직업관에서 탈피하여 다양한 직업들을 알고 변화된 직업관을 갖게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로특강이나 체험프로그램은 매년 교육청에서 각 학교로 공문 발송 및 학교 안내 게시판을 통해 참여 학교를 모집하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