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9-28 14:21 (수)

본문영역

대전시립교향악단, 수통골 음악회 무료 공연...그리그 페르퀸트 모음곡 1번 등
상태바
대전시립교향악단, 수통골 음악회 무료 공연...그리그 페르퀸트 모음곡 1번 등
  • 백석원
  • 승인 2022.05.0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립교향악단, 수통골 음악회 공연.jpg
▲대전시립교향악단, 수통골 음악회 공연 포스터(출처/대전시)

대전시립교향악단은 5월 12일(목) 저녁 7시 30분, 한밭대학교 아트홀에서 디스커버리시리즈 6 ‘수통골 음악회’를 연주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대전시립교향악단이 수통골과 학하지구 지역주민들에게 음악을 통한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클래식 음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연주의 객원지휘는 공주시충남교향악단 상임지휘자인 정나라 지휘자가 맡았으며, 수원대학교 객원교수인 피아니스트 김소영이 협연한다.

첫 무대는 주페의 경기병 서곡이 연주된다. 이어 피아니스트 김소영의 협연으로 그리그 피아노 협주곡 1번 가단조를 연주한다. 이 곡은 그리그의 유일한 피아노 협주곡이며 역사상 최초로 녹음된 피아노 협주곡이다.

다음 곡으로 그리그 페르퀸트 모음곡 1번을 연주한다. 이 곡은 주인공 페르퀸트의 일생을 묘사한 작품이며 이 극음악 중 가장 뛰어난 4개의 작품을 뽑아 ‘모음곡 1번’을 쓴 작품이다.

마지막 무대는 차이콥스키 교향곡 4번 바단조 작품 36중 4악장을 연주한다. 차이콥스키의 교향곡 중 가장 정열적인 작품으로 악상 변화가 풍부한 작품이다.

관객들의 안전을 위해 공연장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며, 전석 무료 공연으로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