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대전시 대덕구 하늘강, 서구 소나무풍경 첫 민간정원 탄생
상태바
대전시 대덕구 하늘강, 서구 소나무풍경 첫 민간정원 탄생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2.05.0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최초 민간정원 1·2호 탄생01(소나무풍경).jpeg
▲대전시 민간정원 제2호 ‘소나무풍경’(출처/대전시)

대전시는 시민이 직접 아름답게 가꿔온 개인정원 2개소를 대전시 최초 민간정원으로 등록했다고 7일 밝혔다.

민간정원은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원의 종류 중 하나로 법인·단체 또는 개인이 조성하여 운영하는 정원을 말한다.

시는 시민이 주도하는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2021년 선정한 대전의 숨은 정원 100선 중 우수정원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2개소를 민간정원으로 등록했다.

제1호 민간정원 ‘하늘강’은 도예 체험을 겸한 정원 관람이 가능한 곳으로 다양한 화목과 계절마다 피는 야생화 등의 자연물과 갖가지 조형물의 조화가 아름다운 정원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제2호 민간정원 ‘소나무풍경’은 근방에서 이미 유명한 곳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멋스러운 소나무와 식물을 가꾸고 돌보는 섬세한 손길과 정성이 정원 구석구석 돋보이는 곳이다.

두 곳 모두 상시 개방 중으로 정원의 구성과 편의시설 내용, 정원을 사랑하고 가꾸는 운영자의 노력 등을 감안하여 민간정원으로 최종 확정했다.

대전시는 시민이 주도하는 일상 속 정원문화 정착을 위해 민간정원 등록을 지속 추진하고 등록된 정원에 대해 공립나무병원 수목진료 컨설팅 등 지원방안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민간정원 등록은 정원을 가꾸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전재현 환경녹지국장은 “최근 정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우리시도 도심권 생활정원을 매년 확대하고 민간정원을 지속 발굴하는 등 공공·민간분야에 걸쳐 품격 있는 정원도시 구현에 앞장설 계획”이라며 “이번 민간정원 등록을 계기로 시민이 직접 디자인하고 가꾼 잠재력 있는 우수한 정원들이 많이 알려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